COSS

Convergence and Open Sharing System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남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이 제공하는 전남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남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와 사업단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aicoss.ac.kr)에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사업단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 고지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로 약관의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를 해지(또는 탈퇴)한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가입 :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3. 회원 : 홈페이지에 가입한 개인으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 사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사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사업단이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이 승인된 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단은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다른 사람의 포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4) 포털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포털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사업단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사업단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정정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7.사업단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사업단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사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사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업단은 사용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사용자가 홈페이지 서비스나 기타 다른 수단을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홈페이지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단은 홈페이지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품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단은 사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사용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 타인의 특허, 상표, 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사업단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5. 사업단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홈페이지와 관련한 모든 이용정보를 사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사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사업단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전남대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내용인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사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 계약의 해지)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언제든지 회원이 직접 홈페이지에 탈퇴신청을 함으로써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할 경우,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가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사용자는 홈페이지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포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포털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홈페이지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사용자가 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사업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사업단의의 관리범위 외 서비스 설비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의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사업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단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사업단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사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사업단은 사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 조 ( 사업단의 의무 )

    1. 사업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사업단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서비스에는 본 의무사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사업단이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단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사업단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업단은 홈페이지 내에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4. 사업단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사업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업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자료를 공지없이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사업단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 서비스의 오류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사업단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사업단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사업단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2 조 (고객손해배상)

    1. 사업단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사업단은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사용 불가 사실을 사업단에 통보하여 사업단이 접수한 후 4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손해배상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단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사실을 사업단에 통보하거나, 사업단이 알게 된 때부터 2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한 경우
    - 서비스의 성능 개선과 유지보수를 위해 7일 전 사전 고지된 서비스 중지는 서비스 장애로 간주하지 않음. 다만, 사전 고지된 예정 시간을 초과하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에는 초과된 시간만큼 장애시간으로 간주함.
    3. 배상기준: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일 수의 3배의 이용기한을 무료로 연장하여 제공합니다.
    - 연속하여 2시간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날을 1일로 계산합니다.
    4.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5. 손해배상 대상에는 사업단와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사업단와 회원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을 따릅니다.
    6.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18조에 열거한 고객손해배상 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사업단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위 3항과 관련하여 소요 기간이 7일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회신 가능 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청구 접수일을 기준으로 30일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회원과 별도로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4 조 (면책조항)

    1. 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동안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2. 사업단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제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업단은 회원이 해지한 후 자동으로 삭제된 자료와, 회원이 직접 삭제를 요청한 자료의 소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사업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사업단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사업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사업단은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사업단의 관리 범위 밖의 상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는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사업단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사업단은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소송제기)

    1. 회원이 사업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업단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2년 12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 전남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 사업에 참여한 모든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 외의 개인정보수집 동의시에 사업단은 전남대학교 포탈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전남대학교 포탈 안내>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사업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사업단이 시행하는 개별 사업의 수행을 위해 별도로 수집・이용・위탁되는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절차는 별도로 진행합니다.